BMW에는 M시리즈, 벤츠에는 AMG
이처럼 럭셔리메이커는 고성능모델을 위한 하위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고성능 모델들은 고성능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채워주기도 하고 그 브랜드의 가치를 더 공고히 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죠.
그래서 더더욱 메이커에서 신경을 쓴다고 봐야합니다.
이번에 벤츠코리아에서는 각 딜러별로 고객들을 초청해서 AMG 퍼포먼스 투어를 열었는데요.
저도 초청받아 한성자동차 삼성전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최근 벤츠가 내놓은 모델 중 가장 멋있다고 생각되는 모델은 바로 S클래스 쿠페입니다. 정말 라인이 살아있는 모델이죠.
그중 역시 S63 AMG 쿠페 모델이 군계일학인데 벤츠가 여는 행사를 가보면 거의 이 모델을 대표적으로 전시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날도 당당히 전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S63 AMG 쿠페의 디테일이 궁금하시다면 이 영상을 확인해보시구요.
이날 한성자동차 삼성전시장의 AMG 퍼포먼스 투어의 주인공은 벤츠 A클래스의 고성능 버젼!
A45 AMG 모델입니다.
이렇게 언베일링 되어있었죠.
삼성전시장 지점장님의 벤츠 A45 AMG 모델 소개가 있었구요.
A클래스 고성능모델을 찾는 사람들의 연령대를 고려해서인지 정열적인 빨간색 모델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벤츠의 고성능 버젼 AMG 모델들로 하나씩 통일된 룩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제 그릴에 2줄의 가로줄에 AMG 이니결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좀 더 AMG에 대한 차별화를 기하고 있는 것이죠.
V형 AMG엔진만 보다가 직렬 4기통 AMG 엔진을 보니 이런식으로 모양새가 되어 있네요.
그래도 AMG 엔진을 생산라인에서 담당자 사람을 이름이 들어가 있는 그 라벨은 역시 들어가 있습니다.
A45 AMG 엔진은 4기통 2.0리터 터보로 무려 360마력에 45.9kg.m의 토크를 뿜어냅니다.
리터당 마력이 대단하죠.
7단 AMG 스피드쉬프트에 제로백은 4.6초, 정말 뜨거운 핫해치인거죠.
실내로 들어가면 CLA 45AMG모델과 마찬가지고 빨간색 스티치와 카본이 실내에 적용되어 있구요.
특히나 빨간색 마무리가 적용된 송풍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이런 핫해치를 타는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디테일이겠죠.
AMG 모델이 기본공식처럼 들어가는 블랙휠에 레드캘리퍼, 멋집니다. 그죠?
벤츠 A45 AMG 모델은 눈에 확 들어오는 리어스포일러가 인상적이구요.
벤츠가 여러모로 젊어지려 노력하고 있다는 것은 2013년부터 엔트리급모델에서 보여준 많은 시도, 즉 A클래스와 CLA, GLA와 같은 모델들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벤츠 A45 AMG 모델이 자세히 궁금하신 분들은 사진과 텍스트보다는
아래 영상에서 좀 더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 날 행사장에서는 AMG 전 모델들을 시승해볼 수도 있었는데요.
이렇게 차종과 시간대를 고르고 삼성전시장에서 여러 시설들을 즐기다가 짧은 시승을 나같다 오는 것이 AMG 퍼포먼스 투어의 기본 형식이었습니다.
좀 기다리고 있을때는 이렇게 가벼운 상품들을 득템할 수 있는 게임을 진행할 수 있었구요.
다트와 농구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경품을 탈 수 있는 기준은 그리 만만치는 않았습니다.ㅋ
자 제가 시승할 시간이 되어 타본 AMG 모델은
바로 S63 AMG 4MATIC 롱바디입니다.
한마디로 벤츠의 플래그쉽 모델 S클래스중에서도 최고모델이죠.
시승자체는 인근 코스를 약 10분정도 돌아보는 코스였기때문에 차에 대해서 뭐라 말해볼 수는 없지만,
S클래스와 같은 플래그쉽 모델도 AMG의 경우에는 역시 양의 탈을 쓴 늑대와 같다는 사실
그래서 S클래스의 실내 고급감은 정말 멋지더군요.
자, 마지막 시간은 럭키드로우
이 날 방문자들이 AMG백, AMG모델카, 아이폰6/아이패드에어2, 뱅앤울릅슨 스피커 등 여러 고가의 선물들을 득템할 수 있는 시간이었구요.
아쉽게도 전 럭키드로우 운빨은 없더군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방문손님에게 준 AMG 키링과 명합지갑은 요긴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자, 벤츠의 고성능 모델인 AMG 라인업을 골고루 타볼 수 있는 행사인 '벤츠 AMG 퍼포먼스 투어'
AMG 모델은 충분하게 시승해보는 것은 아니지만 AMG에 관심이 있는 오너라면 참가해볼만 한 행사였습니다.
고성능 모델들은 정말 그 브랜드의 가치를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존재 같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더 쎈 힘과 더 빠른 스피드, 그리고 더 다른 그 무엇을 항상 원하니까요.